시뮬레이션 게임, 장전액션 게임 | WinAPI, 자체엔진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첫 번째 영상을 보시면 튜토리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 마우스 좌클릭: 물건 잡기 (좌클릭 홀드: 물건 잡고 움직이기)
- 마우스 우클릭: 물건 사용하기
<총구의 위치>
- Q: 총
머스켓파이어 소개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첫 번째 영상을 보시면 튜토리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 마우스 좌클릭: 물건 잡기 (좌클릭 홀드: 물건 잡고 움직이기)
- 마우스 우클릭: 물건 사용하기
<총구의 위치>
- Q: 총구 위로 올리기
*총구 안에 물건을 넣어야 하는 경우, 무조건 총구를 위로 올려야 합니다.
- E: 총구 아래로 내리기
*총구가 수평이어야만 총알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총구가 지면을 향하게 되면, 모든 내용물이 흘러나와 장전 상황이 리셋됩니다.
<장전 절차>
1. 화약 넣기: 화약통 잡고(좌클릭 홀드), 총구와 접시에 화약 넣기(우클릭 홀드로 노란색 바에 맞춰 넣으시면 됩니다.)
*화약통의 입구 부분을 접시/총구 부분에 정확히 대고, 우클릭을 누르셔야 합니다.
**노란색 바에 미달되면 화약이 들어가지 않고, 넘으면 명중률이 하락합니다.
2. 총알 넣기(총구 위로): 총알 잡고(좌클릭 홀드) 총구에 넣기(우클릭)
*총구 부분에 정확히 대고 우클릭을 누르셔야 합니다.
3. 막대 뽑기(총구 위로): 총구 밑에 나사같이 튀어나온 부분에 좌클릭을 눌러 막대를 뽑으실 수 있습니다.
4. 막대 돌리기: 막대를 잡은 상태에서 마우스 스크롤로 막대를 돌릴 수 있습니다.
5. 막대로 총구 쑤시기(총구 위로): 막대의 나사같은 부분(머리)를 총구에 가져다대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그 상태로 우클릭을 꾹 누르면 자동으로 총구를 쑤십니다.
6. 막대 수납(총구 위로): 총구 쑤시기가 완료되면, 막대를 다시 수납하시면 됩니다. 막대의 얇은 부분을 총구 아래, 막대를 꺼낼 때
클릭한 부분에 맞추고 우클릭을 누르시면 수납됩니다.
*꿀팁으로, 막대를 다른 곳에 둘 수도 있습니다. 막대가 없다고 총알이 안 나가지는 않지만, 없으면 게임 진행이 불가합니다.
7. 코깅(총구 수평): 접시 바로 왼쪽에 있는 해머를 좌클릭하면 뒤로 당길 수 있습니다. 코깅이 완료되어야만 총알이 발사 가능합니다.
*해머에는 부싯돌이 붙어있는데, 내구도가 떨어지면 부서집니다. 부싯돌이 부서진 경우, 해머에 가져다 대고 우클릭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발사>
- 적에 대고 우클릭을 눌러 조준하고 있는 상태에서, 목표 적 열에 커서를 올리고 좌클릭을 누르면 발사됩니다.
*머스킷은 명중률이 높지 않아, 종종 빗나가거나 다른 열로 향합니다.
<기타>
- 비스킷은 좌클릭으로 잡고 있는 상태에서 SPACE를 누르시면, 먹을 수 있습니다.
비스킷을 먹으면, 다음 공격이 정확하게 조준된 열로 향합니다.
- 페이퍼 카드리지(세로로 긴 오브젝트)는 좌클릭으로 잡고 있는 상태에서 SPACE를 누르시면, 뜯을 수 있습니다.
뜯겨진 상태에서는 접시에 사용해서 화약 1회, 추가로 총구에 사용해서 화약 1회+총알 1회를 장전할 수 있습니다.
*총구에 사용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꼭 접시에 먼저 사용해주세요!
- 편지는 우클릭으로 상호작용해 열 수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불친절한 게임임에도 관심 가져주시고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개요
장전, 조준, 발사! <머스킷파이어>는 '플린트락 머스킷'을 손수 장전해 대열 전투에서 적군을 격파하는 장전 액션 게임입니다.
플린트락 머스킷을 장전하고 발포하는 모든 조작을 직접 해야하는, 머스킷에 대한 낭만을 극대화된 플레이를 경험해보세요.
19세기 제국의 전열 보병으로 전쟁에 참여한 당신은, 치열한 전투에서 적군보다 빠르게 총기 장전을 완료하고 적 대열을 무너뜨려야 합니다.
스테이지 단위로 구성된 여러 전투에서 승리하여,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위대한 전쟁을 이어나가세요.
- 머스킷 장전 액션
<머스킷파이어>는 자유도 높은 장전법과 독특한 전투를 조합해, 기존에 없던 유니크한 게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머스킷을 장전하는 독특한 과정을 하나씩 단계별로 수행하고, 이를 전투에 적극 활용하세요.
복잡한 장전 절차에 익숙해지면, 당신도 훌륭한 사수로서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 것입니다.
- 도전적인 난이도
전열 보병의 전투는 낭만적이면서도, 도전적입니다.
당신의 진영이 전장에서 입은 피해는 누적됩니다. 초반 스테이지에서 아군을 많이 잃으면, 그 다음 전투도 어려워지죠.
전투에 사용될 화약, 총알, 부싯돌... 모든 아이템의 수량을 관리하며 적절히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점차 많아지는 적군을 빠른 장전과 발포로 상대하세요. 떄로는 아군의 목숨마저도 활용해서 말이죠.
과연 당신은 적군 부대를 모두 격파하고, 오페르타니아 제국에 명예로운 승리를 안겨줄 수 있을까요?
-비틀린 전쟁의 서막
전장에서 습득할 수 있는 적의 소지품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마주하세요.
나라에 대한 비틀린 광기와 전장에 던져진 이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빈약한 지원 속에서, 적들의 짐을 뒤져 자원을 보급하고, 전력의 열세를 딛고 승리를 쟁취하세요.
모든 것은 오페르타니아 대제국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