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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Mascari4615/Wakgreed
- 2D 탑뷰 로그라이크 (Ref: Enter the Gungeon)
- Unity / C#, FMOD, 1인 개발
- 2021 우왁굳(게임 스트리머) 연말공모전, 게임 분야 3위
- 좋아하는 게임 스트리머를 위해 제작하게 된, 저의 본격적인 첫 번째 게임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 스트리머 분께서 방송에서 처음 제 플레이를 해주실 때, 4만명의 시청자 분들과 함께 정말 좋은 반응을 보여주셨는데, 게임 플레이 도중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는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여 중간에 플레이를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스트리머 분께서 다시 게임을 제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 이후 30 여명의 테스터 분들을 급히 모집하여 이틀 동안 함께 밤을 세며 피드백을 받고, 버그를 고치고, 세이브 기능을 추가하고, 컨텐츠를 추가하여, 최종적으로 빌드 번호 99 버전까지 만들어 재체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 스트리머 분의 두 번째 플레이에서는 버그가 없었지만, 난이도와 플레이 타임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해주셨고, 비록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해당 스트리머의 공모전에 제출된 20여개의 게임들 중 게임 분야 3위라는 결과를 만들어내며, 첫 게임으로서 경험적으로나 결과적으로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구현 및 경험
- 로그라이크 장르 특성을 살린, 랜덤 맵을 위한 절차적 맵 생성
- JSON을 이용한 로컬 데이터 세이브 / 로드 기능 제작
- Twitch (스트리밍 플랫폼) SDK를 이용하여 Unity 내 Twitch 방송 채팅 연동 기능 제작
- ObjectPool을 이용한 오브젝트 관리 매니저 구현
- 주도적으로 게임을 개발해본 경험 (직접 기획, 개발, 아트 리소스 제작)
- 좋아하는 게임 스트리머와 4만명의 시청자 앞에서 나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경험
- 30여명의 테스트 분들의 버그 제보와 피드백을 받으며, 짧은 기간 동안 유저 소통과 게임 유지보수를 해본 경험